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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을 하는 사람이 부가세나 전자세금계산서, 간이영수증을 소홀히 하게 되면 엄청난 세금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.
간이과세자가 알아야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잘 숙지하시어 절세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간이과세자 전자세금계산서
간이과세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방법 및 신고
간이과세자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용 인증서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.
※ 세금납부를 하실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야 됩니다.
※ 회원가입 시 등록된 인증서가 전자세금용이 아니라면 공인인증센터- 공인인증서 등록에서 추가로 등록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
2024년 6월 25일부터 전자세금용 금융인증서로 홈(손) 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인증서 발급기관(금융기관)에서 '전자세금용 금융인증서'를 발급 받으신 후 홈(손) 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인증서 선택창의 전자세금용 금융인증서를 선택하시면 이용가능합니다.
전자세금용 금융인증서 발급기관 (24.6.25 기준)
전자세금용 금융인증서 발급기관 바로가기
경남은행 | 광주은행 | 부산은행 |
산업은행 | 새마을금고 | 전북은행 |
제주은행 | 하나은행 | IM뱅크 |
세금계산서 발급시 준비물
- 공급자 사업자등록번호, 성명 또는 명칭
-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
- 공급가액과 부가가치세액
- 작성연월일
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 여부 확인
2024년 7월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에 대해 우편통지를 했습니다.
대상자인지 여부를 알기 위한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국세청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
- 상단 MY홈택스
- 전자(세금) 계산서 관리
- 발급 의무 대상자 확인
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 변경방법
일반과세자에서 간이과세자로 변경방법,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한 내용 알아보세요.
간이과세자로 등록할 수 없는 업종도 소개되어 있습니다.